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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1. 본 회원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하늘산.com(이하 "하늘산B2B"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하늘산B2B" 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를 의미하며,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하늘산B2B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하늘산B2B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의하는 이외의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례에 의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표시광고, 반품, 배송 등 통신판매에 관한 규정 등), 전자거래기본법(소비자보호에 관한 규정 등), 소비자기본법(사업자의 의무에 관한 규정 등),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물품상세설명에 관련한 표시, 기재사항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하늘산B2B에 접속하거나 방문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15세 이상의 개인이나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로서, 하늘산B2B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3)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회원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하늘산B2B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운영자: 하늘산B2B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7) 회사: 주식회사 하늘산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 및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회사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하늘산B2B 서비스의 종류 및 법적 한계)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B2B 구매 중개서비스 2) 회원을 위한 섹션 및 콘텐츠 서비스, 맞춤 서비스 2. 회사는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시스템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 3. 회사는 회사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이용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간에 성립되는 하늘산B2B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 혹은 "운영정책"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하늘산B2B를 통해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하늘산B2B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개정된 약관의 공지 후 효력발생일 이전까지 이용자가 거부 의사 표시 또는 탈퇴를 하지 않을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하늘산B2B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를 체결한 경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인 이용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2 장 하늘산B2B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하늘산B2B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하늘산B2B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하늘산B2B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하늘산B2B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의 내용과 본 약관이 이용계약임을 동의해야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6) 회사의 확인절차에서 사실이 아닌 정보가 확인된 경우 7)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본인인증(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이 동일한 경우 8) 가입신청 시 기재해야 할 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9)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운영자를 통하거나 또는 웹 상에서 관련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단, 이름, ID, 닉네임, 본인인증(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등록번호)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수정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해야 합니다. 2.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3.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하늘산B2B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정보를 도매꾹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종료) 1.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하여 즉시 종료됩니다. 2. 회원의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10일 전에 모든 주문을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단, 거래 체결된 건들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취소 또는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1)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전 회원이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 종료(해지 포함)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 시 사용한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의 해지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와 함께 회원의 자격과 하늘산B2B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이용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회사가 제공하는 하늘산B2B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및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회원' 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 의 신용도 및 대외적 이미지가 저해된 경우 다. 타인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사' 의 운영진, 임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마. '회사' 의 서비스 운영에 고의 또는 과실로 불이익을 주거나 방해를 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직거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바. 타인의 신용, 명예,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사.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 법령 또는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회사의 판단으로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판단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동종업 또는 유사업종의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회원유입의 원천으로 하늘산B2B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구매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6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하늘산B2B 이용을 제한할 수 있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영구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제한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쿠폰 · 포인트를 획득할 경우, 해당 부가서비스 이용을 제한 혹은 취소할 수 있으며 부득이한 경우 쿠폰 ·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하늘산B2B 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상품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제공하지 않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하늘산B2B를 통한 거래의 신뢰성과 거래질서 유지를 위하여 회원의 이용점수, 구매취소, 판매거부 횟수 등에 따라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회원자격을 일시정지 하거나 영구정지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약관과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나.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다. 이용계약의 해지 라. 손해배상의 청구 1차 : 경고 및 개선요청 2차 : 상품삭제, 이용계약 해지 및 회원탈퇴 등 5) 회원이 회사가 운영하는 기타 인터넷사이트의 회원으로서 해당 사이트의 약관,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제한 또는 이용정지 등의 제재조치를 받은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동일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 또는 손실은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해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전 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 나 다른 회원 및 이용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민사상의 책임이 있으며, 범죄 행위에 대해서는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7.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거나 상당기간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제 3 장 하늘산B2B 서비스 이용규정 제10조 (상품구매) 1. 체결방식 1)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정보와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하여 직접 제작하거나 제휴업체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회원은 상품 구매시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해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체결결과처리 회원은 하늘산B2B 서비스를 통해 체결이 완료되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사이트 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대금결제 1)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계약시 약속된 방법이나 회사에서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결제정보가 유출되어 해당 회원이 피해를 입었을 경우 회사는 정보유출에 대한 과실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반품/교환/환불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4.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주문 체결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배송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회사는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일정 배송소요기간을 지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합니다. 2) 무통장입금에 의한 대금결제의 경우의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확인일 익일로부터 기산합니다. 3)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으며,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5. 반품/교환/환불에 관한 규정 1)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상품불량 및 상품내용과 상이한 상품일 경우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해야 합니다. 교환은 1회에 한하여 허용됩니다. 단, 회원의 문제로 상품의 하자가 발생한 경우와 회원의 변심에 의한 무 하자 상품의 환불 및 교환의 경우는 회사의 승인 하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회사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가.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상품 판매시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와 교환신청 시 교환할 재고가 없는 경우 바. 기타 회원이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반품 또는 교환시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운송비 등)은 귀책사유를 제공한 측에서 부담합니다. 3) 회원이 신청한 상품이 품절되었거나 재고가 없는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재화 등을 인도할 수 없을 때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규정에 따라 상품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2 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환불을 위하여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배송상의 문제로 발생한 회원의 물질적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책임의 소재를 발생시킨 배송업체와 배송업체를 지정한 회사에게 있으며, 회사는 정보 제공 및 원활한 문제해결을 중재합니다. 5) 회사는 교환, 반품에 대하여 사실확인 진행절차에 원인을 파악한 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경과할 때까지 기수령한 상품을 회사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연락(전화, 이메일 등)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회원으로부터 상품을 반환 받은 회사는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회사는 배송비의 정산, 부속품/종물/사은품의 반환 확인 등이 필요한 경우, 기타 회원의 반품, 교환이 이 약관 규정에 비추어 부적합하다고 여겨지는 경우 회사에 [반품(교환)보류]의 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8) 판매된 상품의 취소, 반품, 교환, 환불과 관련한 업무주체는 회사이며 그에 따른 책임도 회사에게 있습니다. 9) 정상적으로 구매 결정된 이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도울 수는 있으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원은 하늘산B2B 서비스가 종료한 이후에도 관련법령에 따라 반품을 행할 수 있습니다. 11) 이 약관에 규정된 회사의 하늘산B2B 서비스가 종료한 후 회원을 통하여 거래된 물품의 하자, 반품, 환불 등을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배송 서비스) 1. 배송 서비스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이 회사의 물류센터(회사와 제휴 관계를 맺은 제3자의 물류센터 포함)를 거쳐 배송망을 통해 수취인에게 배송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제11조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규정은 제10조 및 일반적인 전자금융거래관행을 따릅니다. 제 4 장 서비스와 서비스 이용료 제12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1. 이 약관의 유효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1년이며, 서비스 내용수정에 대한 서면 요청이 서비스기간 만료 2개월 전까지 없을 경우 동일한 조건으로 1년 단위로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하며,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 1.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란, 이용자가 하늘산B2B를 비롯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상에 제공한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는 컴퓨터에 의하여 실시간 자동으로 하늘산B2B에 반영되며 따라서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정보를 제공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료) 1. 회사는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스템에 대한 이용료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하늘산B2B의 [공지사항]과 당해 서비스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 5 장 권리관계 등 제15조 (저작권 및 게시물의 관리)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작성하는 모든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등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규칙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7) 게시글이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인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상품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거래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하늘산B2B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이 제한됩니다. 2.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구매한 상품 사용 중 제조상의 결함 등으로 발생한 문제는 제조물책임법에 따라 처리됩니다. 4.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이 약관과 이용계약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 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17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2. '회사' 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18조 (기타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하늘산B2B 등을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이용자, 또는 이용자 상호간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적용일자) 1. 이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발생된 거래부터 적용됩니다. 3. 처음 회원가입시 이 약관에 동의를 하면 이후의 로그인 시에도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므로 더 이상 동의를 구하지 않습니다. 단, 약관이 변경되었을 경우 다시 한번 동의를 구하는 것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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